기후동행카드, 신용·체크카드로 충전하고 혜택 받으세요!

서울시가 ‘기후동행카드’의 신용·체크카드, 간편결제(페이) 충전 서비스를 본격 개시합니다. 모바일 카드는 4월 24일부터, 실물 카드는 4월 27일부터 충전 이용이 즉시 가능해져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1월 27일 출시 이후 누적 판매 100만 장을 돌파한 기후동행카드는 서비스 개시 직후 서울시민의 필수품으로 자리 잡으며 인기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결제 서비스 확대를 통해 신용, 체크카드뿐만 아니라 간편결제(삼성페이)로도 충전할 수 있게 돼 ‘기후동행카드’에 대한 호응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모바일 기후동행카드 충전 4월 24일 부터

4월 24일부터 모바일 기후동행카드 충전 서비스가 개시됩니다. 이용자들은 ‘모바일티머니’ 앱을 통해 계좌 등록 외에도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를 등록하고 충전할 수 있습니다. 사용기간 만료 전(5일전, 3일전, 1일전) 재충전 알림을 받을 수 있어 편의성이 강화됩니다. 이와 함께, 모바일 기후동행카드 충전 수단이 신용·체크카드로 확대되며, KB국민, 롯데, 삼성, 신한, 하나카드(신용·체크카드 포함)로 충전 시 4월 24일부터 5월 31일까지 최대 1만원의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참여 방법과 유의사항은 ‘모바일티머니’ 앱과 각 카드사 이벤트 상세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티머니, 카드사별 프로모션 추진(안)

티머니

(신규자 이벤트)
모바일카드 최초 발금 후 신용/체크카드로 충전+대중교통 2회 이상 탑승 시
->3천 T마일리지 적립(적립일:6월 중)

(친구초대 이벤트)
친구 초대 후 초대받은 친구가 모바일티머니 가입 시
-> 추천인/피추천인 모두 1천 T마일리지 적립(즉시)

카드사 (KB국민) 기간내 롯데카드로 모바일 카드 충전, 이용 시 
->5천 원 캐시백+모바일 쿠폰 제공(1,000명 추첨)
충전일로부터 45일 후 지급
(롯데) 기간내 롯데카드로 모바일 카드 충전, 이용 시
->매월 3천 원 캐시백+프로모션 종류 후에도 충전 유지 시, 매월 1천 띵코인 추가 증정(~12월)
충전일 기준
익월 일괄 지급
(삼성) 기간내 삼성카드로 모바일 카드 충전, 이용 시
->매월 2천 원 캐시백(3개월, 응모절차 없음)
충전일로부터
45일 후 지급
(신한) 기간내 신한카드로 모바일 카드 충전, 이용 시
->매월 3천 원 캐시백(2개월, 기간내 응모 필수)
충전일 기준
익월 일괄 지급
(하나) 기간내 하나카드로 모바일 카드 충전, 이용 시
-> 매월 3천 하나머니 증정(2개월, 응모절차 없음)
충전일 기준
익월 일괄 지급

실물 기후동행카드 충전 4월 27일부터

4월 27일부터 실물 기후동행카드 충전 서비스가 시작됩니다. 실물 기후동행카드 이용자들은 서울교통공사 1~8호선 역사에 비치된 일부 1회용 교통권 발매기(역당 1대)를 통해 신용카드, 체크카드, 간편결제(삼성페이) 등으로 기후동행카드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1~8호선 외 노선을 이용하는 시민들은 1~8호선 환승역사에서 기후동행카드 신용·체크카드 충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9호선, 우이신설선, 신림선에 대한 확대 적용이 상반기 내에 추진 중에 있습니다.

신용·체크카드 충전 가능역사

[1호선] (지하)서울역 ~ (지하)청량리역

[3호선] 지축역 ~ 오금역

[4호선] 당고개역 ~ 남태령역

[5호선] 방화역 ~ 강일역, 강동역 ~ 마천역

[6호선] 응암역 ~ 봉화산역

[7호선] 장암역 ~ 온수역

[2·8호선] 전구간
* 역사 내 발매기 중 일부(역당 1매) 발매기에서만 충전가능
* 환승역사 중 충무로역은 4호선, 연신내역은 3호선 역사에서만 충전가능

기후동행카드 기능을 탑재한 신용카드

기후동행카드의 기능을 탑재한 신용카드 서비스는 9월 말 출시를 목표로 도입을 추진 중입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 카드 하나로 신용카드와 기후동행카드 기능뿐만 아니라 다양한 혜택을 함께 얻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서비스 개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서울시 도시교통실장인 윤종장은 “봄철 이동량이 높아지는 5월에 앞서 신속하게 결제 수단 확대를 추진해 온 만큼, 이용 편의가 대폭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생활 전반에서 기후동행카드의 실질적인 혜택을 체감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서비스 확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기후동행카드에 관한 소식을 알아보았습니다. 서울시가 신용·체크카드, 간편결제(페이) 충전 서비스를 개시한다는 소식이 흥미로우셨을 것입니다. 이제 시민들은 더욱 편리하고 간편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앞으로도 서울시는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기후동행카드를 통해 더 나은 도시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할 것입니다. 함께 지속적인 서비스 발전과 확장에 기대해봅시다. 도시 생활을 더욱 편리하고 지속 가능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서울시에 감사드리며, 오늘의 소식 마치겠습니다.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